아스날의 1위 가능성은?

아스날의 1위 가능성은?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축구리그하면 뽑을 수 있는게 바로 영국의 프리미어 리그입니다. 프리미어리그는 스페인의 라리가나 독일의 분데스리가 그리고 이탈리아의 세리에를 뛰어넘는 자본을 보여주며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덕에 현재는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금 진행되어지는 프리미어리그는 2022-23 시즌이며, 한 시즌에 38경기를 진행하는데 현재는 대략 10경기를 치뤘습니다. 때문에 아직 초반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현재시점에서 1위에 있는 구단은 바로 '아스날'입니다.


아스날은 런던에 연고지를 두고 있는 구단으로써 전통의 명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아르센 벵거의 재임시절에 무패우승을 경험하였으며, 사스날이라는 별명은 매년 리그 4위안에는 꾸준하게 들어서 생겼습니다. 그러나 이런 아스날은 벵거 말기 때부터 다른 팀에 밀려서 좋지 못한 성적을 거두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사스날은 추억이라고 할 정도로 매년 중위권 성적밖에 거두지 못하며 챔피언스리그에 나간지 오래된 팀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이런 아스날은 지난시즌 아쉽게 5위를 기록하며 역시 챔스 진출은 실패하고 말았는데요. 올해는 절치부심하여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르테타 감독 밑에서 성장한 선수들은 드디어 포텐을 터트리고 있으며, 이적생들마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선수들은 위닝 멘탈리티가 생긴건지 경기마다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맨유한데 아쉽게 진 경기를 제외하면 나머지 경기모두 승리한 가운데 이번시즌은 챔스진출권인 4위 안쪽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아스날인데요. 그런가운데 내친김에 우승도 할 수 있을지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큰 경쟁자로는 홀란드를 영입한 맨체스터시티가 있는 가운데 아스날은 끝까지 잘 버틸 수 있을까요? 관건은 선수층이 두텁지 못하기 때문에 월드컵이라는 변수가 있는 이번 시즌 부상자 없이 베스트 일레븐이 얼마나 출전할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주전은 분명 경쟁력이 뛰어나나 그 자리에 문제가 생기면 아무래도 경기력이 많이 떨어지는 측면을 보였기에 이 부분은 확실히 시즌을 치르는 도중 문제를 일으킬 여지가 농후합니다. 만약 부상 없이 이대로 쭉 가고 경쟁팀들에 오히려 문제가 생긴다면 우승을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 이전